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TCG 특징 정리 (5종)

과 커뮤니티에 썼던 글.

=-=-=

한 8시간동안.. 5 가지의 TCG를 돌려봤군요.

Magic the Gathering(삼국지 포탈)
유희왕
메이플 iTCG
던파 TCG
WOW TCG

ㅎㅎ 뭐가 제일 즐거우셨나요 ?

Magic the Gathering(삼국지 포탈)

공격을 선언만 한다는 점에서 와우랑 달랐죠.
그래서 고착상태도 계속되기는 하지만..
마나에 따른 특성이 강한 덱이라 나름 재밌습니다.
오늘 가져간 삼국지덱은.. 아쉽게도 그런 사항이 잘 없었지만요. ㅋㅋ
그래도 흑적덱이 좋은 평가를 받았던듯..


유희왕

하자마자 말투부터 변하게되는 유희왕.
스타터덱 두개를 붙었으면 재미있었을텐데 아쉽군요.
나름 콤보가 다수 존재하는 편이라 재밌습니다 !
유희왕 NDSL로 다음판 플레이해볼까..
오늘 보았듯이.. 보통 세네장이 단 하나의 콤보를 위해 존재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위험부담도 크고 막장이면서도 재밌기도 하죠.
특성덱이 참 많이 나옵니다.


메이플 iTCG

덱에 따라서 운명이 거의 결정되는 편이었습니다.
오히려 굳이 덱을 한가지 색으로 몰 필요가 없었다고나 할까나..
4 개까지로 쪼개서 특성따라 나누지 못해서 아쉽긴 하지만..
흥미있는 룰임엔 틀림없는듯합니다.


던파 TCG

콤보 한방에 총 에너지 4000중 3000이 왔다갔다하는..;
계산식이 하도 복잡해서 뭔가 화끈한 맛은 없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효과도 함정같은게 적어서 뭔가 좀 무미건조..
그래도 덱만 잘 짜여지면 해볼만은 하겠다 한..?
스타터엔 쓸데없이 왜 무기랑 렙업만 많은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나중에 창회형의 거너 10종과 함께하여 다시..!


WOW TCG

상일이의 그린치누덕덱 짱인듯..



으흐흐.. 오늘 해본거 어땠는지 소감들 함 적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