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자작

오델로 잠시 중단

오델로는 잠정 중단합니다.
구조의 불합리함을 끌고 어쨋든 완성을 목표로 만들고 있었는데
백수 2주차를 즐기다보니 손을 놓고 있다가
다시 손을 들어 무언가 해보려고 했더니..
이게 영 열기가 식어서 손에 잡히지가 않네요.

지금까지 한 결과는 다음입니다.
http://OpenSVN.csie.org/Digitz
Subversion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익명 Checkout도 허용해 두었어요.
Java 폴더가 서버
Flash 폴더가 클라이언트입니다.
지금 당장은 단순히 채팅까지만 가능합니다.
물론 전에 되던 싱글플레이는 가능..

ActionScript에서 Socket의 Listen을 제공하지 않는건 아무래도 안타깝네요.
결국 ActionScript만으로 P2P 게임을 만든다는 건 불가능하다는 거니..
게임을 S2C만으로 만들어야 되겠네요.
즉 게임 로직은 ActionScript에 쑤셔넣을 일이 잘 없다는..
근데 오델로는 게임 로직이 죄다 ActionScript에 넣어져 있다보니.. 이게 또 의욕상실..

어쨋거나 이번 목표는 이겁니다.
  • 로비 방 용 모듈의 분리
  • 게임 부분의 모듈화
어차피 S2C이기 때문에 인력관리(?)를 하는 수밖엔 없죠.
여러사람 들락날락 하니 닉네임 관리나 사람 목록 뿌려줘야하고..
어차피 만드는 게임마다 사람 들락날락은 해야할테니
그 부분을 빼서 쉽게 탈착 가능하도록 만듭니다.

또한 게임 부분도 기본 골격을 상속받게 만들어서
로비로부터 소켓을 넘겨받는 부분을 기본 골격에서 행하게 합니다.

네트워크 모듈은 패킷 리스너를 만들어서 모듈별로 등록시키도록 해서
패킷의 헤더에 따라서 각 매니저에게 넘기는 역할을 합니다.
(로비용 혹은 게임용)

C++과는 달리 Java 계열은 토큰 단위로 읽는게 용이하지 않더군요.
따라서 문자열은 별로 의미가 없다고 판단..
그냥 이진 문자로 보내고 특수 문자 기호로 문자열임을 판단합니다.

그리고 게임은 이걸 만듭니다.

http://ropas.snu.ac.kr/~ta/4190.210/08/docs/prj/project1.pdf
http://ropas.snu.ac.kr/~ta/4190.210/08/docs/prj/project2.pdf
http://ropas.snu.ac.kr/~ta/4190.210/08/docs/prj/project3.pdf

기왕이면 도움되게 일찍일찍 만들어지면 좋겠네요.
양이 적은 양은 아니지만..
다시 의욕고취하고 아자 !!



'게임 > 자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nd Seige (땅따먹기)  (1) 2008.12.01
오델로 오일째  (0) 2008.11.28
오델로 삼일 째  (0) 2008.11.26
오델로 이틀째  (2) 2008.11.25
오델로 프로토타입  (0) 2008.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