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강, 경은의 결혼식을 준비하기 위해 회사에 들려(인쇄하려고) 2 시간동안 정보를 수집하고 만들었던 결혼식 사회멘트. 첫 사회였지만 주례 없는 사회라 또 나름 재밌고 새로웠다. 회사 컴 정리하다 보여서 올림.
(결혼식 사회를 볼 때는 이 내용과도 많이 바뀌고 변경되어 멘트 사이사이 시간에 그 다음 멘트 적느라 바빴다. ㅎㅎ. 이건 그냥 초안.)

10 안내말

잠시 6시부터 신랑 현강군과 신부 경은양의 결혼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결혼식에 참가해주신 가족과 친인분들께서는 식장에 자리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개식사

내빈 여러분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저는 신랑의 친구이자 신부의 친구인 두회 입니다. 오늘 같이 뜻깊은 자리에 제가 사회를 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신랑 현강군과 신부 경은양의 예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건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촉 점화

오늘의 성스러운 예식을 위하여 양가 모친께서 축복의 촛불을 점등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양가 모친께서는 손을 잡고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상위로 올라가셔서 하객들을 보시고 주십시오
.
점화해 주십시오

양가 어머님께서는 마주보고 서로 인사를 해주십시오
퇴장해 주십시오

신랑 신부 동시입장

하객 여러분께서는 이제 입구를 바라봐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과 신부가 동시 입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신랑 신부가 입장할 따뜻한 박수로 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맞절

신랑 신부가 서로를 존경하는 마음을 담은 맞절이 있겠습니다. 너무 존경하는 마음에 서로의 머리가 부딪치지 않도록 조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신부가 신부/신랑에게 하는 약속 + 서약

신랑 신부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서로간에 지켜야 약속을 많은 하객 앞에서 서약하는 사랑의 서약 순서가 있겠습니다.

예물 교환

다음은 신랑(신부) 친구의 예물을 교환하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신부) 단상으로 나와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성혼선언문 낭독 - 신랑 아버님 or 신부 아버님

혼인 서약에 이어 이제 사람의 완전한 부부됨을 선언하는 혼인 선언문 낭독을 신랑() 아버님께서 낭독해 주시겠습니다. 아버님, 단상으로 올라와주시기 바랍니다. 환영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사람의 결혼이 원만히 성립되었음을 박수로 축하해 주십시오.

축가

다음으로 결혼 축가가 있겠습니다. 결혼 축가는 신부의 이종사천 이형구 씨가 신부 외사촌 옥구슬 씨의 반주에 맞춰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축가 준비는 비공개로 철저하게 준비되었다고 하는데요, 기대하셔도 좋을 같습니다. 뜨거운 박수로 맞이하여 주십시오.

부모님 덕담

양가 부모님께서 신랑 신부의 가정을 축복하는 덕담을 전해주는 순서가 있겠습니다. 신랑, 신부 부모님, 정성이 담긴 덕담을 부탁드립니다.

신랑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와 살겠다는 약속

신랑 부모님께 신부에 대한 감사와 살겠다는 약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신랑 부모님께 이동하여 주십시오.

신부 부모님께 감사의 인사와 살겠다는 약속

신부 부모님께 신부에 대한 감사와 살겠다는 약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랑 신부는 신부 부모님께 이동하여 주십시오.

하객께 인사

신랑 신부는 이제 자리를 빛내러 하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인사를 주시기 바랍니다.

신랑 신부 행진

이어서 신랑신부의 희망찬 미래를 향한 행진이 있겠습니다. 뜨거운 박수로 행진을 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폐식사

상으로 신랑 현강 군과 신부 경은 양의 결혼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제 태어난 두사람의 복된 가정을 위하여 더욱 지켜주시고 앞날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석해 주신 하객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도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신고

'다이어리 >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사편찬에 대한 단상  (0) 2016.10.25
현강,경은 결혼식 사회 준비멘트  (3) 2012.03.16
제발..  (2) 2012.02.27
우드스탁 공연 2012. 2. 11. (토) 6시  (0) 2012.02.08
133 + 7  (0) 2012.02.05
133 + 3  (0) 2012.01.31

티스토리 툴바